본문 바로가기

DEAD BY DAYLIGHT/가이드

데바데 생존자 퍽 가이드 - 탈진 상태와 탈진 퍽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서는 생존자에게 탈진이라는 상태이상이 존재합니다.

 

탈진상태일 경우 특정 퍽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지는데요.

 

희생제 내 오른쪽 상태바에서 확인 가능. 뛰고 있을때는 쿨타임이 감소하지 않는다.

탈진은 하트 모양으로 표시되며 반시계 방향으로 사라지는 빨간색 게이지를 통해 남은 쿨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탈진을 대표적으로 유발시키는 퍽이 전력 질주입니다.

 

전력 질주

Sprint

 

달리기 시작하면, 3초동안 이동속도가 150% 증가하고 40초 동안 탈진 상태에 빠집니다.

그리고 탈진 상태 동안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전력 질주를 사용한 순간 오른쪽에 탈진이 생겼고, 탈진이 사라지기 전까지는 퍽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즉 탈진이란, 도주에 도움을 주는 퍽 종류의 쿨타임을 하나로 묶어놓은 상태 이상입니다.

아래에 있는 전력 질주와 비슷한 퍽들 역시도 탈진 상태동안 사용할 수 없죠.

 

즉, 전력 질주와 다른 탈진퍽을 동시에 넣어서 써봐야 이미 전력질주로 탈진이 빠져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로드아웃에서 하나의 탈진퍽만 사용하게 됩니다.

 

 

죽기살기

DEAD HARD

 

갈고리에서 빠져나왔을때 1번 활성화되고, 부상 상태동안 달릴때 능력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0.5초 동안 인내 상태가 되며 40초 동안 탈진 상태 이상에 빠집니다.

그리고 탈진 상태 동안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내는 빈사 상태에 빠지는 공격을 버텨내 대신 심각한 부상 상태로 만들어준다.

 

 

 

갈고리에서 나오면 활성화되고 최대 2번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살인마가 타격하는 타이밍을 정확히 맞춰서 가드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지만 리턴은 상당히 높습니다.

 

너프를 연쇄적으로 받았지만 아직도 꾸준히 사용되는 퍽 중 하나입니다.

 

 

정면충돌

HEAD ON

 

캐비닛 안에 3초동안 있으면 활성화되고, 캐비닛에서 빠른 행동으로 빠져나올때 능력이 사용됩니다.

사용후 살인마가 정면충돌 범위 안에 있다면 3초 동안 살인마를 기절시킵니다.

정면충돌로 살인마를 기절시켰다면 40초 동안 탈진 상태에 빠집니다.

그리고 탈진 상태 동안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로마 가구 광고가 생각난다고 파로마라고들 부르는 퍽입니다.

 

캐비닛 안에 3초간 있어야 하기 때문에 빠르고 조용하게 퍽과 연계해 추격전중 몰래 빠르게 들어가 사용할 수도 있고

쫓기는 팀원이 캐비닛 앞쪽으로 살인마를 유도해 기절을 먹일 수도 있는 재미있는 퍽입니다.

 

하지만 매번 사용할 수 있다는 보장이 없고 다인큐가 아니면 효율이 상당히 떨어져 예능퍽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높은 곳에서 떨어질때 경직이 감소하고 3초동안 이동속도가 150% 늘어나는 균형잡힌 착지.

건강한 상태에서 부상 상태가 되었을때 이동 속도 보너스가 2초동안 더 유지되는 극복.

판자 기절을 맞추면 4초동안 이동속도가 150% 늘어나는 대 히트.

창틀과 판자를 빠르게 뛰어넘은 직후 3초동안 이동속도가 150% 늘어나는 유연함.

 

 

위에서 설명드린 퍽들은 모두 탈진을 독자적으로 유발시켜 이득을 보는 퍽들인 반면

 

탈진을 아예 유발시키지 않으면 이득을 보는 퍽도 있습니다.

 

탄생의 목적

MADE FOR THIS

 

부상 상태동안 활성화되고, 달릴때 이동속도가 3% 증가합니다.

활성화 되었을때 다른 생존자를 치료하면 10초 동안 인내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탈진 상태 동안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상 상태만 되면 영구적으로 이속이 3% 빨라지고, 다른 생존자 치료후 10초간 자신에게 인내라는 부가적 효과도 있는

요즘 가장 사기퍽이라고 평가 받는 퍽인데요.

 

그럼 이때 하나 의문이 생깁니다.

 

"어차피 탄생의 목적으로 탈진 상태가 될 수 없는데 탈진때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왜인가요?"

 

위에서 설명드렸던 다른 탈진퍽과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탈진은 생존자 퍽만이 아닌 살인마의 퍽이나 애드온을 통해서도 유발되기도 합니다. 

 

가장 채용률이 높은 살인마가 탈진을 유발시키는 퍽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공포 조장

MINDBREAKER

 

생존자가 발전기를 수리하는 동안, 실명과 탈진 상태에 빠지고 탈진 쿨타임은 일시 정지한다.

이 효과는 수리 작업을 중지하거나 끝내도 5초 동안 지속된다.

 

발전기를 잡기만 해도 탈진과 실명이 유발되는 까다로운 퍽인데요.

따라서 생존자는 수리중 살인마가 올 것 같다면 즉시 수리를 중지하고 5초의 탈진을 빼고 추격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진과 탈진과 관련된 퍽들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